짱구는 못말려 pc용 1편

Tag  GAME : 2007. 8. 2. 23:57

짱구는 못말려 pc용 1편


PC 플레이어 (PCPLAYER) 자료 : 1997-09-12 23:19:23 본문 : 1/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르 : 액션
제작사 :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쉽
국내 유통사 : 삼성전자
권장사양 : 펜티엄/램 8메가/윈도95전용
발매일 : 발매중

패치프로그램안내

짱구는 못말려 1의 세이브 파일입니다.
파일을 다운 로드 하신후 실행하면 조그만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입력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세요.
C:\reality\changoo\resource
오른쪽 unzip단추를 누르면 기존파일을 덮어 씁니다.
짱구를 시작할때 마다 모든 스테이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즐겜...^^
출처는 http://www.samsungsoft.com 이고 조 민철 (vipchul)님이 정보주셨습니다...감사합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엄청난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만화 '짱구는 못말려'가 일본이 아닌 국내에서 게임으로 탄생했다. 액션 게임이지만 다양한 아이템과 이벤트를 자랑하고 있는 짱구를 못말려와 함께 짱구의 세계에 뛰어 들어 보자.




◈ 게임 방식에 대해서
아마 독자 대부분이 패미콤의 최고 인기 게임이었던 '슈퍼 마리오'를 알고 있을 것이다. '짱구 는 못말려'는 슈퍼 마리오처럼 횡 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이다. 적들을 밞고 지나가거나 특수한 아이템을 이용해 퇴치해가며 진행해가는 방식이다. 이 게임은 윈도95 전용으로 다이렉트X를 지 원한다. 이 게임은 기본으로 다이렉트X3.0을 지원하며 요즘 나온 다이렉트X 5.0에서는 약간의 충돌을 일으켰다. 만약 시스템에 다이렉트X5.0이 인스톨되어 있는 독자라면 신중히 인스톨을 해야 할 것이다.
이 게임은 다이렉트X를 지원해서 그래픽이 상당히 깔끔하며 원작에 충실했다는 느 낌을 받았 다. 또한 사운드는 당연히 우리말로 더빙되어 있어 스토리 이해가 쉽다. 짱구는 못말려는 전형 적인 아케이드 방식이지만 이 게임에서는 독특한 특징이 몇가지 있다.
첫째로 게임속에 미니게임이 존재한다. 흔히 알고 있는 청기백기나 두더지 잡기,자동차,퍼즐등 이 있으며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게임에서 자잘한 재미를 제공한다. 둘째로 다양한 아이템이다. 게임중에 짱구는 적절하게 바퀴벌레나, 닭으로 변신해서 공격. 또는 하늘을 날수 있다. 또 구슬 아이템을 이용해 짱구의 엄마나 아빠, 친구들을 불러내서 필살기 공격을 펼칠수도 있다. 셋째로 이 게임은 슈퍼 마리오의 코인과 비슷한 초코비란 개념이 있다.
초코비를 100개 이상 모으면 보너스가 생긴다. 게임의 줄거리는 원작에 있는 내용을 게임에 맞게 적절하게 재구성되어 있다. 짱구는 놀이터부터 시작해서 신전까지 다양한 스테이지와 적들을 만나게 되고 각 스테이지에 어울리는 짱구의 황당한 행동이 웃음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참고 : 5살의 짱구. 짱구는 언제나 독특한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 보면서 엉뚱한 사고 를 일으키곤 한다




◈ 스테이지별 공략
1. 놀이터
영란씨는 짱구에게 심부름을 시킨다. 심부름을 가기 싫은 짱구는 꾀를 부리지만 영란씨에게 호 되게 야단을 맞고 심부름을 나서면서 게임이 시작된다. 첫번째 스테이지답게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며 두 개의 미니게임이 존재한다. 하나는 지나가는 길목에 있으며 또 하나는 스테이지 맨 꼭대기 부분에 있다. 놀이터에 나오는 적은 동네 불량꼬마들이며 그리 어렵지 않게 퇴치할 수 있다. 보스는 불량한 여고생인데 여고생이 화를 낼땐 공격이 어려우므로 적절하게 구슬을 이용해 클리어 한다.

2.마을
더럽게 오염된 마을이다. 짱구는 우연히 길에 떨어진 구슬을 삼키게 되는데 이 구슬은 액션가면 의 구슬이다. 구슬을 삼키게 된 짱구는 어쩔수없이 액션가면의 기지로 침투한다. 이번 스테이지는 한번 실수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므로 물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구슬과 초코비가 많이 나오므로 될 수 있는데로 많이 먹어두도록 하자. 보스가 상당히 까다로운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으므로 직접적인 공격보다는 구슬을 이용 한 공격을 하는게 더 효과적이다.

3. 도시
외계인이 침투한 지구를 위해 싸워달라고 어느 공주가 짱구에게 부탁하는데.. 짱구가 어찌 미인 의 부탁을 거절할쏘냐? 이번 스테이지는 횡 스크롤 슈팅 방식으로 짱구는 슈퍼 자전거(?)를 타 고 싸우게 된다. 적들이 상당히 많이 나오며 적들의 스피드도 빨라서 신중히 플레이해야 한다. 보스는 무차별로 공격을 해 오는데 화면의 사각지대를 이용해서 피하면서 공격하면 어렵지않게 클리어 할 수 있다.

4. 우주선
무사히 우주선으로 침투한 짱 구. 이번엔 등에 부스터를 달고 싸우게 된다. 우주선 내부는 매우 복잡하다. 길이 미로처럼 뻗어있는데 자칫 잘못하면 길을 잃을수도 있다. 왔던 길을 잘 기억해 가며 전진하는 수 밖에 없다. 적들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많은 적이 나오므로 에너지 관리를 잘해 나가야 한다.

5. 정글
적은 짱구를 생포하려 하지만 짱구는 이미 낙하산을 타고 탈출한지 오래다. 황당해 하는 짱구 부모와 적들의 표정이 일품이다. 이 스테이지부터는 적들의 행동패턴이 다양해지고 또 천정에도 적이 있어서 점프하기도 힘들어진다. 어차피 시간제한은 없기 때문에 천천히 진행해 가는 것 도 좋은 방법이다. 중간에 나오는 언덕 길에서 바위가 굴러 떨어지는데 언덕에 파인 웅덩이로 몸을 피하면 바위에 부딪히지 않고 진행할수 있다. 이번 스테이지의 보스는 두 명이다. 두 명의 적이 양쪽에서 공격하므로 한 명을 먼저 공격해서 퇴치한후 다른 한 명을 공격하는 방법을 택 하자.

6. 신전입구
적들에게 잡힌 짱구. 적 보스는 짱구에게 마법 항아리를 찾아오라고 시킨다. 정글 스테이지와 특별히 어려운점은 없으며 공룡이 적으로 나온다. 공룡은 행동이 느리므로 그리 걱정할 필요는 없다. 또 언덕길마다 바위가 나오므로 조심해야 한다. 중간에 이정표가 있는 가파른 절벽에선 최 대한 멀리 뛰면 강을 건널 수 있다. 강을 건넌후 밑으로 계속가면 그림맞추기 미니 게임이 있다.

7. 신전
드디어 마지막 스테이지다. 게임이 시작되자 마자 엄청난 수의 박쥐가 동굴입구에 나온다. 박쥐를 일단 다 지나가게 한 다음 동굴로 들어가야 한다. 곳곳에 나오는 유령은 마법을 사용하므로 마법을 사용하기 전에 퇴치해야 한다. 마지막 스테이지이기 때문에 초코비와 구슬이 많이 나오 므로 귀찮더라도 다 얻는 것이 좋다. 신전으로 가는 중간 중간에는 숨겨진 길들이 있는데 꼭 지 나치지 말고 찾아가 보자. 숨겨진 아이템들을 많이 얻을 수 있다.
신전입구에서는 신전으로 들어가기 위해 퍼즐을 맞춰야 하는데 그림이 에메모호하므로 가장자리 라인을 보고 퍼즐을 맞추면 된다. 드디어 찾게 된 항아리. 하지만 적들은 짱구의 뒤를 아 항아 리를 뺏으려 하고 짱구와 적보스와의 마지막 싸움이 된다. 이번 스테이지의 보스는 역시 두 명이다. 하지만 행동반경이 짧아서 둘을 한꺼번에 상대할 일은 거의 없으므로 우선 뚱뚱한 적 부터 처리하는게 좋다.
드디어 적들을 물리친후 엄마와 진하게 포옹하는 짱구.... 기나긴 모험을 뒤로 하고 짱구는 돌아 간다.

ENDING 엄마 나 돌아 왔어!

참고 : 액션 게임으로는 조금 난이도가 높은 짱구. 그러나 원작의 세계관은 잘 표현했다




◈ 게임을 마치며
액션 게임이라고 우습게 생각하고 게임을 시작했던 짱구는 못말려. 그러나 게임은 예상 훨씬 초월할 정도로 어려웠으며 특히 마지막 스테이지인 신전은 거의 극악 난이도에 가까웠다. 하지만 고생 뒤에 보람이 있는 법. 마지막 엔딩에선 말썽꾸러기 짱구도 눈물을 터트렸다. 게임은 짱구만의 독특한 세계관이나 개성을 잘 표현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내용이 았다는 것과 엔딩이 썰렁했다는 점이다. 중간 중간 나오는 비쥬얼은 내용을 이해하기에 편했으나 엔딩은 불과 두컷에 지나지 않아서 고생하며 게임 을 클리어한 보람이 부족했다.

엔딩이 좀 더 많은 비쥬얼이 들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아울러 게임의 난이도 역시 좀 더 쉽게 만들었더라면 어린이나 어머니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그러나 짱구는 못말려는 원작에 충실했기 때문에 만화책을 본 독자라면 '아! 이장면'이라고 생 각할만한 부분이 많아 또 다른 즐거움을 가져다 줄 액션 게임이다.




◈ 게임의 조작법
<- 좌
-> 우
↑점프
엔터 : 아이템 박스
스페이스 : 기능키
(바퀴벌레일 때 : 공격)
(닭일 때 : 하늘을 난다)

청기백기 (미니 게임)
청 기 올려 →
청기 내려 ↓
백기올려 ↑
백기 내려 ←

구슬 설명
빨간 구슬 : 영란씨의 히스테리 공격
남색 구슬 : 짱구 아빠의 일주일된 양말 공격
회색 구슬 : 흰둥이 공격
노란 구슬 : 유리 엄마의 인형 난타 공격
초록 구슬 : 유치원 친구들의 눈물로 호소 공격




◈ CHEAT BOX
- 보통의 구슬은 하나 밖에 사용할 수 없지만 빨간 구슬은 두 개 이상이 되면 초영란씨의 공 격을 사용할 수 있다.
- 메인 타이틀 화면에서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1분정도 있 으면 짱구의 코믹한 장면을 볼 수 있 다.
- 보스마다 통하지 않는 구슬이 있다. 하지만 초록색 구슬은 어느 보스에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