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는 못말려 pc용 6편

Tag  GAME : 2006. 2. 15. 00:00

짱구는 못말려 pc용 6편


http://www.game2you.co.kr
1. 게임명 : 짱구는 못말려 6 - 원시 소년 짱구
기종 : PC
장르 : 2인용 액션 아케이드 게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매 : 2002년 10월
제작사 : KCT미디어
공급사 : 삼성전자

- 시스템 요구사항
최소 사양
● 동작환경   : 한글 Windows 98/ME/2000/XP
● C P U     : Pentium II 266Mhz 이상
● 메모리    : 64MB 이상
● 디스플레이 : 640X480 (16 bit Color)
● 비디오 카드 : DirectX 8.0 이상을 지원하는 3D 카드(비디오램 16메가 이상)
● 사운드 카드 : 사운드 블래스터 호환 카드
● CD-ROM    : 8배속 이상 (DVD-ROM도 가능)
● 하드 디스크 : 400MB 이상
● DirectX 8.1 (CD에 포함되어 있음)

권장 사양
● 동작환경   : 한글 Windows 98/ME/2000/XP
● C P U     : Pentium III 이상
● 메모리    : 128MB 이상
● 디스플레이 : 640X480 (16 bit Color)
● 비디오 카드 : DirectX 8.0 이상을 지원하는 3D 카드(GeForce II 이상)
● 사운드 카드 : 사운드 블래스터 호환 카드
● CD-ROM    : 16배속 이상 (DVD-ROM도 가능)
● 하드 디스크 : 400MB 이상
● DirectX 8.1 (CD에 포함되어 있음)


2. 게임 특징
- 특징
1) 원시 시대 특징을 잘 살려주는 5가지 개성적인 스테이지 원시 시대의 마을, 고인돌 지대, 매머드의 무덤, 벽화가 그려진 동굴, 설인이 등장하는 환상적인 분위기의 눈산, 원시 시대에 침입한 미래인들의 우주선 배 등의 심플하면서도 개성적인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2) 환경친화적인 요소를 담아 교육적인 효과 배가 원시 시대를 배경으로 서서히 오염되어 가는 원시 마을을 구하는 짱구를 주인공으로 플레이함으로써 어린 사용자들이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한다.

3) 짱구 뿐 아니라 흰둥이도 플레이 할 수 있다. 2인용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면, 흰둥이로도 플레이하면서 짱구의 진행을 도와줄 수 있다.

4) 게임을 할수록 다양해지는 공격 방법 초반에는 머리 밟기, 박치기 등의 심플한 공격을 사용하다가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아이템을 습득함으로써 공격방법이 다양해진다.

5) 4개의 재미 만점의 미니 게임 틀린 그림 찾기, 같은 그림 찾기, 돌 받아 고인돌 세우기, 사냥하기 등 4개의 개성적이고 재미있는 미니 게임을 스테이지 중간 중간에 플레이할 수 있다.

6) 16Bit 고해상도 칼라/ 오리지널 성우 기용 오프닝과 엔딩, 이벤트에 오리지널 성우를 기용, 짱구는 못말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줄거리
어느 날 원시인들이 나오는 TV를 보다 잠에서 깨어나 보니 원시 시대에 와 있는 짱구!! 엄마, 아빠의 이야기를 들어 보니 요즘 들어 마을 주변의 동물이 난폭하게 변했고, 이상한 일들도 많이 일어난다고 하네요. 마을의 샤먼은 세상이 너무나도 오염이 됐기 때문이라며 짱구에게 다섯 개의 정령의 돌을 찾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뭔가 이상하고도 묘한 또 다른 원인이 있는 것 같은데... 원시 시대를 종횡무진으로 누비는 원시 소년 짱구의 대모험이 시작됩니다!!!!

- 아이템
■ 특수 공격 아이템

돌도끼
속도가 빠르며, 연속 공격도 빠른 원거리 공격입니다. 돌도끼를 빠르게 앞으로 던집니다.

불씨
속도가 느리며, 연속 공격이 아주 느린 원거리 공격입니다만, 뒤쪽에 있는 적들에게도 대미지를 줍니다.

뼈다귀
뼈다귀를 공중으로 던져 올려 적을 맞추는 원거리 공격입니다. 던질 때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기 때문에 공중에 있는 적이나 키가 큰 적을 공격할 때 아주 효과적입니다.

죽창 펀치
죽창에 매달린 권투 장갑을 뻗어 공격을 공격하는 중거리 공격입니다.

흰둥이
1인용일 때만 쓸 수 있습니다. 옆에 있는 흰둥이를 집어 올려 적에게 던지면, 흰둥이는 솜사탕 모양이 되어 화면 안에 있는 모든 적들을 공격하는 강력한 공격입니다.

■ 변신 아이템

도토리 목걸이
다람쥐 짱구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입니다.

음식 찌꺼기
바퀴벌레 짱구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입니다.

원숭이 손
킹콩 짱구로 변신시켜 주는 아이템입니다.

■ 변신 짱구
날다람쥐 짱구
점프해서 먼 거리를 활강해서 날아갈 수가 있습니다. 밟기 공격만 가능합니다. 3 스테이지의 정글 지대를 통과하는데 유용합니다. 다른 두 변신 캐릭터와는 달리 특정 지역에서만 변신할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 짱구
작은 몸집 때문에 위쪽에서 날아오는 적의 발사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더듬이에서 광선을 발사합니다. 30초 동안만 변신해 있을 수 있습니다.

킹콩 짱구
점프력이 높으며, 상당히 파워 있어 보이는 연타 공격을 합니다. 모여 있는 적들을 처리할 때 좋습니다. 30초 동안만 변신해 있을 수 있습니다.

■ 일반 아이템

돌동전
점수 아이템입니다. 작은 돌동전은 10점, 큰 돌동전은 100점입니다. 작은 돌동전은 50개를 모으면 보너스 점수 500점을 더 받으며, 큰 돌동전은 10개를 모으면 보너스 점수 1000점을 더 받습니다.

사과
회복 아이템입니다. 먹으면, HP가 1(하트 반개)이 채워집니다. 점수는 50점입니다.

바나나
회복 아이템입니다. 먹으면 HP가 2(하트 1개)가 채워집니다. 점수는 100점입니다.

원시 초코비
회복 아이템입니다. 먹으면 HP가 모두 회복됩니다. 점수는 300점입니다.

부적
기본 HP를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먹으면 HP가 1(하트 반개) 늘어납니다. 점수는 1000점입니다.

보너스 캐릭터
짱구의 기본 캐릭터를 늘려줍니다. 먹으면 남은 캐릭터 수가 하나 늘어납니다. 점수는 500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적 캐릭터 소개

(우가 마을)
가면 토템 1
원시 시대의 마을에서 귀신을 쫓기 위해 만들어 벽 같은 곳에 걸어 놓았던 가면으로 된 토템. 귀신을 쫓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주 무섭고 추하게 생겼습니다. 팔다리가 없어서 점프로 통통 뛰면서 공격합니다.

가면 토템 2
역시 가면 토템으로 텅 비어 있는 듯한 입에서 혀를 뻗어 공격합니다.

원시 비너스
원시 시대에 다산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만들었던 뚱뚱한 비너스 상. 엉덩이 부분이 특히 거대하게 생겼습니다. 돌로 만들어져 있으며, 빙빙 돌면서 부딪혀 옵니다.

야생 돼지
마을에서 기르기 위해 잡아온 야생 돼지. 가축이지만, 일반 돼지보다는 멧돼지에 가깝습니다.

부두 인형
사람들을 저주하기 위해 짚으로 만든 인형.
  
곰 토템
보스 캐릭터. 거대한 곰 토템. 원래는 마을을 지켜주는 신이었으나 난폭하게 변해 버렸습니다. 예전 원시 시대에는 이렇게 동물을 신으로 섬겼답니다.

(고인돌 지대)
원시 여우 원숭이
포유류들의 조상인 원시 여우 원숭이. 설치류인 '식충이'와 가까운 친척이므로 입 부분이 뾰족합니다.

유령
고인돌이 있는 곳은 무덤이기 때문에 원시인들의 유령이 나옵니다. 음침한 유령이라기보다 코믹한 유령입니다.

진흙 인간
진흙이 뭉쳐져서 이루어진 인간. 진흙 형태로 뭉쳐져 있다가 가까이 다가가면 인간 형태로 변해서 공격해 옵니다.

박쥐
말 그대로 박쥐. 선사 시대의 박쥐는 현재의 박쥐와 별다른 바가 없습니다. 아주 귀찮은 적입니다.

대머리 독수리
비쩍 마르고 목이 길며 머리가 벗겨진 독수리. 썩은 고기를 먹는다고 알려진 새로, 날아와서 부리로 찍는 공격을 합니다.

메피
고인돌 안에 있는 무덤에서 관에 잘못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악마. 용암이 흘러내리는 지옥 같은 곳에서 삽니다.

거대 석상
보스 캐릭터. 원시적인 형태를 띠고 있으며, 여러 개의 얼굴과 여러 개의 팔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시 시대의 무덤인 고인돌을 지키기 위해 원시인들이 세워 놓은 석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머드 무덤)
늑대 인간
늑대로 변한 인간이 아니라 늑대 가죽을 뒤집어 쓴 사람. 항상 세 명이 뭉쳐 다녀서, '바보 늑대 삼형제'라고도 불립니다.

원시 잠자리(메가메우라)
원시 잠자리. 원래 그 크기가 60cm에 달했다고 합니다. 잠자리 형태를 띠고 있으며 커다란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시 코뿔소
현대의 코뿔소보다 뿔이 크고, 몸에 털이 나 있습니다.

검치 호랑이
송곳니가 입 밖으로 나온 신생대 시대의 호랑이. 호랑이처럼 얼룩무늬가 아니라 퓨마처럼 갈색에 가까운 색입니다.

매머드
거대 원시 코끼리. 털로 수북하게 덮여 있으며, 보스 캐릭터인 본 매머드보다는 몸집이 작습니다.

본 매머드(Bone Mammoth)
보스 캐릭터. 뼈만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원시 코끼리 괴물. 매머드 무덤을 지키는 수호신입니다.

(무셔 동굴)
동굴 벽화 사슴
원시 벽화에 그려진 형태 그대로의 사슴. 가까이 다가가면 벽에서 갑자기 튀어나옵니다.

동굴 벽화 사냥꾼
원시 벽화에 그려진 형태 그대로의 사냥꾼. 가까이 다가가면 벽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활을 쏩니다.

동굴 벽화 거대 소
보스 캐릭터. 원시 벽화에 그려진 형태 그대로의 거대 소. 뿔로 박기도 하고, 입에서 물감 같은 것을 뿜기도 합니다.

(눈 산과 미래인들의 휴양지, 미래인들의 우주선...)
설인
온 몸이 아이보리색의 털로 뒤덮인 인간 형태의 괴물. 얼굴은 복슬이 같지만 아주 난폭합니다.

설인왕
보스 캐릭터. 일반 설인보다 몸집이 훨씬 크며, 뿔이 달렸습니다. 눈 산을 다스리는 설인들의 왕입니다.

미래 사람 (남)
미래 사람 (여)
미래에서 휴양을 즐기기 위해 와 있는 미래의 사람들. 하와이안 티셔츠와 수영복를 입고 선글라스를 하고 있습니다.

미래 병사 1
미래에서 온 일종의 타임머신인 방주를 지키는 병사. 체격이 호리호리하며 기관총 모양의 광선총을 쏩니다.

미래 병사 2
미래에서 온 일종의 타임머신인 방주를 지키는 장교급 병사. 뚱뚱한 체격이며, 권총 모양의 광선총을 쏩니다.

사이보그
보스 캐릭터. 미래에서 온 사이보그. 인간의 두뇌를 가지고 있으나, 몸은 로봇입니다. 머리 부분에 있는 투명한 유리를 통해 뇌를 볼 수 있습니다.

변신 사이보그
마지막 보스. 방사능 물질을 이용하여 위 사이보그가 변신을 한 모습. 문어 로봇 형태입니다. 워낙 거대하기 때문에 잘 피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맵 소개

1 스테이지 - 우가 마을
짱구가 살고 있는 마을로, 계곡에 늘어선 동굴집들로 이루어진 마을입니다. 1 스테이지이므로 기본적인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원시 시대에 중요하던 불씨를 보관하는 모닥불이라든가 버섯 점프대, 밝으면 떨어지는 블록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스테이지 - 고인돌 지대
원시 시대의 무덤, 고인돌이 곳곳에 서 있는 지역입니다. 고인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구조이며, 약간 복잡한 미로 형태의 맵입니다. 고인돌 안에는 항아리관(옹관), 석관 등이 있습니다.

3 스테이지 - 매머드 무덤
나무들이 울창하게 서 있는 정글 숲 속이며, 더 깊숙이 들어가면 원시 시대의 코끼리인 매머드들의 무덤이 있습니다. 나무를 타고 이리저리 이동할 수 있으며, 늪이나 웅덩이 등도 잘 피해야 합니다. 매머드들의 무덤 가까이 가면 매머드들의 뼈를 잔뜩 볼 수 있습니다.

4 스테이지 - 무셔 동굴
귀신이 나온다고 해서 무셔 동굴로 명명되었지만, 사실은 원시인들이 그린 여러 벽화가 있는 동굴입니다. 풍요를 기원하는 소 그림이나 수렵의 성공을 기원하는 사슴, 사냥꾼 등의 그림들이 원시적인 형태로 벽에 그려져 있습니다. 알타미라 동굴의 벽화를 연상시키는 배경이다. 천정에서는 종유석이 떨어져 내리기도 하며, 벽을 타거나 뾰족한 수정이 박혀 있는 곳을 피하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기관 같은 것도 배치되어 있어서, 헤딩 공격으로 그 기관을 열지 않으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곳도 있습니다.

5 스테이지 - 눈 산과 미래인들의 휴양지
빙하기가 지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러한 눈 산이 존재합니다. 전형적으로 눈으로 뒤덮인 산입니다. 가끔씩 아주 세찬 눈보라가 불기 때문에 절벽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산의 정상에서 설인왕을 물리치면 눈으로 위장된 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맵의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미래인들의 휴양지가 화사한 여름 분위기가 나도록 펼쳐집니다. 뒤의 바다는 홀로그램입니다.

휴양지를 지나면, 미래인들의 배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아주 커다란 방주이며, 이것은 미래인들의 타임머신인 듯 합니다. 처음에는 평범하다가 배 밑으로 내려가면 동물들로 생체 실험을 하는 기계 장치들과 쓰레기 및 핵폐기물이 들어 있는 드럼통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미니 게임 소개

※ 미니 게임은 모두 3단계로 구성됩니다.

틀린 그림 찾기
좌우 양쪽의 그림을 비교해 보고, 틀린 곳이 있으면 마우스로 클릭하는 게임입니다. 틀린 부분에는 빨간 색연필로 예쁘게 표시됩니다.

고인돌 세우기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덩이를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이며 받아서 커다란 고인돌을 세우는 게임입니다. 작은 돌은 받아도 되지만 큰 돌을 받게 되면 잠시 움직이지 못하게 됩니다.

사냥을 떠나자!
숲 속에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동물들을, 돌도끼를 던져 잡는 슈팅 게임입니다. 역시 마우스를 이용합니다. 각각의 동물들은 모두 다른 점수를 가지고 있으며, 점수의 높낮이에 따라 그 움직이는 속도가 틀립니다.

같은 그림 찾기
뒷면만 보이는 카드를 마우스 클릭으로 뒤집어서 같은 그림을 찾는 게임입니다. 기억력이 좋아야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으로, 해당 단계의 횟수 안에 모든 같은 그림을 맞춰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