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는 못말려 VGB - 1

Tag  GAME : 2006. 2. 15. 00:00

게임팩 이미지 올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 올리는 짱구이야기입니다. 겜보이 에뮬용 게임으로 짱구1편입니다. 흑백의 화면에 용량도 작지만 무척 재미있죠. 게임에 대한 자료는 거의 모든 통신망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현재 올라와있는 것은 4개이죠. 이름은 달라도 이게 다입니다. 짱구sfc게임 1,2(MD게임도 같은 게임입니다)와 vgb1,4가 올라와있습니다.

1993년작이고 역시 반다이작품이군요. 가운데 보면 짱구의 저작권관련글이 있는데 위에서부터 작가(YOSHITO USUI), 출판저작권사(FUTABASHA), 그리고 이건 아마 캐릭터저작권사인듯(SHINEI), 그리고 TV물 저작사(TV ASAHI)입니다. 게임저작권은 닌텐도에 있군요. 참 복잡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의 시작화면입니다. 2가지 메뉴가 있죠. 역시 일본어로 되어 있어서.. 위에것이 메인게임시작이고 아래것은 이벤트게임입니다. 먼저 이벤트게임부터 설명하죠. 그럼 다음 메뉴를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벤트게임 메뉴입니다. 4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죠. 그럼 위에서부터 자전거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두더지 게임, 꼭꼭 숨어라 게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이시간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자전거 경주시작입니다. 선수는 철수, 짱구, 영희, 그리고 맹구군요. 훈이가 심판을 오옷. 보기에는 쉬운듯 해도 가다보면 여러 난관이 있죠. 구덩이, 미끄러운 물, 모래바닥에서 무척 가기가 어렵죠. 하지만 중간중간에 터보기회가 있으니 희망을 잃지 말고 출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이런 결국 짱구가 4등을 했군요. 모든 경주게임이 그렇듯이 무조건 두들겨야 하는디.. 손가락이 부끄럽군요. 의외로 맹구가 1등이네요. 하여간 사람은 겉으로만 봐서는 모른다니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앗 어디서 많이 보던건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입니다. 지금도 이런거 하나요. 요즘은 집에서 오락만 하지는 않는지. 하여간 긴장과 서스펜스가 몰려오는 게임입니다.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사꾸라가 피었습니다"라고 하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 아시는 게임이죠. 두더지를 잡아라. 여기서는 이상한 가면 악당과 괴물을 잡는 것입니다. 구멍이 9개라서 무척 바쁘죠. 가끔 멍청한 액션가면도 나오는데 액션가면을 때리면 점수가 줄어듭니다. 주의하시길. 순발력과 지혜가 쑥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못찾겠다 꾀꼬리"라고 술래가 외치는 게임입니다. 게임이름이 뭐였드라. 하여간 옛날에 이거 하면 거의 한나절이 다 가도록 놀았죠. 놀다가 밥도 먹고 술래만 고생이죠. 짱구도 포기한 모양이군요. 사실 이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는 모릅니다. 아시는 분은 연락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짱구가 엄마에게 무진장 구박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짱구가 꼬집힐 짓을 했겠죠. 4월말경에 SBS에서 아동학대관련 방송을 했었죠.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는데 참 어려운 문제죠. 아동학대와 체벌과의 관계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짱구도 생각보다는 심부름을 잘하죠. 가끔 말썽을 피워서 그렇지만... 결국 이번 심부름도 말썽으로 끝나지 않았을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이죠. 이 동네는 폭력이 난무하는 동네라서(모든 게임이 다 그렇죠. 무언가 던지고 때리고..참 문제죠) 짱구가 공포에 떨고 있죠. 하지만 심부름은 해야겠고 참 어렵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앗 드디어 나왔다. 액션가면. 액션가면이 짱구에게 도움을 주죠. 사실은 무언가 부탁하는 겁니다. 짱구는 액션가면을 도와주고 용기를 얻어 심부름을 열심히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번째 모험은 집으로 가는 길입니다. 유치원 버스에서 내려 집에 가야 하는데 참 어렵죠. 확실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저도 여기까지밖에 안와봐서 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