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짱구는 모험왕

Tag  GAME : 2006. 2. 23. 00:00

출처 :
http://www.gameshot.net/common/con_view.php?code=AC3f8a5062de73b
게임샷 이재덕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짱구도 모바일 게임이 활성화된 이후 가장 먼저 선보인 타이틀 중의 하나다. 일본에서부터 PS 등 비디오게임기 용으로 먼저 발매가 되었으며 국내에서도 PC게임으로 6편까지 출시된 최장수 타이틀이다. 또 교육용 온라인게임으로도 개발되어 서비스중이다. 그런데 어찌 모바일게임으로 개발되지 않았겠는가?  지오인터렉티브에서는 짱구 시리즈를 연속으로 개발 출시를 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게임이 바로 이 게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짧은 4개의 스테이지

'스테이지가 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을 정도로 이 게임은 플레이 시간이 얼마되지 않는다. 따라서 테트리스나 고돌이처럼 짬짬히 지하철, 버스 등을 오가며 오래동안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은 아니다. 보통 플레이할 경우 플레이 시간은 1~2시간 내외인데 처음에는 조작이 어려워 애를 먹을 수 있다. 오른쪽으로 이동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오른편 끝까지 가 버리기 때문에 PC게임을 하던 유저들에게는 적응이 어려울 수 있다.

플레이 시간이 짧다고는 해도 난이도는 좀 있는 편이다. 뛰어내리거나 올라가면 적들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기다렸다가 올라가서 바로 거품공격을 해야하는 등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진행이 쉽지가 않다. 또 마지막 스테이지의 보스는 시작하자마자 전체 화면을 뒤덮을 정도로 사방으로 왔다갔다할 뿐 아니라 HP도 5나 되서 결코 깰 수 없을 정도의 난이도를 자랑하기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미를 더하는 아이템과 숨겨진 스테이지

난이도가 높지는 않지만 퍼즐적인 요소도 있다. 잠겨서 통과하지 못하는 문의 경우 다시 되돌아가거나 다른 곳을 뒤지면서 열쇠를 찾아 다시 그 문을 열어야 하는 것이다. 또 아이템별도 다채롭다. 비누방울을 획득하면 비누방울 공격 5개가 가능하고, 운동화는 빠른 이동속도, 시계는 일정시간 동안 적들을 기절시키는 효과, 동전을 모아서 50점이 되며 라이프 하나가 더 생기는 등 PC게임적인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

짱구의 숨은 재미!, 바로 숨겨진 스테이지가 있다는 것이다. 각 스테이지마다 총 2개의 숨겨진 스테이지가 있는데, 좋은 아이템과 많은 동전들이 기다리고 있다. 숨겨진 장소는 각 화면의 구석에 있는데 숨겨진 장소의 입구에서 점프를 하면 비밀통로로 통하는 사다리가 생긴다.

적캐릭터는 고작 3명

스테이지가 4개밖에 안되는 만큼 등장 캐릭터도 한정적이다. 총 3명이 적밖에 등장하지 않는데, 스네이크 1호, 2호, 보스 아나콘다. 보스 아나콘다는 PC용 짱구 4편의 보스로도 등장했는데, 전용머신 '호피티'를 타고 상당히 위협적인 공격을 하고, 짱구가 애용했던 아래층에서 점프를 이용해 바닥을 쳐올리는 공격을 하기도 한다. 비누방울을 무려 5방이나 맞아야 없앨 수 있는 괴력의 캐릭터. 그래도 좀 더 다양한 적캐릭터가 나왔더라면 아쉬움은 남는다.

저장과 로드가 불편하다.

우선 저장이나 로드가 상당히 불편할 뿐 아니라 직관적이지가 않다. 짱구는 모헝왕은 3스테이지를 하다가 다시 2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다. 3스테이지까지 진행했다가 게임을 끝낼 경우 다시 게임을 시작할 때 이어서 하기를 하면 스테이지 3에서 그만둔 부분부터 시작되고 새로운 게임을 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된다. 이어하기가 가능하다는 부분은 결국 난이도가 없다는 얘기로 통한다. 라이프 3개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더라도 다시 시작을 할 수 있고, 게임오버가 되더라도 다시 그 지점부터 게임을 시작하기 때문에 그만큼 게임이 쉽다는 얘기다.

이 부분 말고라도 딱히 설명하기가 애매하긴 하지만 필자는 세이브와 저장부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많은 애를 먹은 기억이 있다.

짱구 시리즈는 어떤 게 있을까

지오인터랙티브가 발매한 짱구 시리즈는 총 7개다. 짱구는 모험왕, 짱구는 패션모델, 짱구는 배구왕, 짱구는 요리왕, 짱구는 볼링왕, 짱구 인형뽑기, 짱구마을대소동이 그것이다. 필자도 모험왕 외에 다른 게임들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짱구를 사랑하는 사람의 한사람으로서 꼭 한번은 다른 게임들을 해보고 싶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볼링왕 / 인형뽑기 / 패션모델 / 요리왕]

짱구를 사랑한다면...

꼭 해보아야할 게임. 장기적으로 계속할 수 있는 게임은 아니지만 게임 그 자체로서는 15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는 게임이라고 보여진다. 난이도나 스테이지 등이 좀 더 많거나 높았으면 하는 바램은 있지만 귀여운 짱구의 얼굴을 한 번 더 볼 수 있다면 다운을 해도 후회는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