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는 못말려 pc용 2편

Tag  GAME : 2007. 8. 2. 23:53

짱구는 못말려 pc용 2편



PC 플레이어 (PCPLAYER) 자료 : 1999-03-08 16:54:07 본문 : 1/1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르 : 아케이드
제작사 : 지오 인터렉티브
국내 유통사 : 삼성전자
최소 사양 : 펜티엄 100/ 램 16MB/ 윈도95
권장 사양 : 펜티엄 133/ 램 16MB/ 윈도95




짱구를 우습게 봤나요?
드디어 기다리던 짱구는 못말려 2가 나온다. 화제의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원제 Crayon Shinchang)'의 배경 및 캐릭터를 게임 채용해서 만들어진 이 게임은 실제 만화에 등장하는 사 건들을 기초로 짱구의 다양한 행동들을 체험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약속하고 있다. 1997년 여름 방학에 출시된 원작 짱구는 못말려의 7만 장이라는 성공적인 판매량에 힘입어 새롭게 기획 제작된 '짱구는 못말려 2'는 전혀 새로운 내용으로 꾸며진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 는 게임을 목표로 액션가면 등 짱구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다수 나오며 2인용 플 레이가 지원되는 여러 가지 특색 있는 게임이 모아놓았다.

짱구와 친구들이 지붕 위에서 뛰어내리고 흰둥이는 메트리스를 들고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친구들 을 무사히 받아내는 게임, 짱구와 흰둥이가 벌이는 뿌요뿌요, 짱구가 전 식구들을 상대로 자신 쪽의 공을 모두 보내면 승리하는 게임에 같은 그림 맞추기, 갤러그가 뭉쳐 다섯 가지 즐거움을 주는 부담 없는 가족 게임 모음집이 되었다.




짱구야! 내가 왔다!
짱구 쌓기
짱구 쌓기는 뿌요뿌요의 패러디 게임으로 뿌요 대신에 액션 가면 일당들이 나타난다. 뿌요뿌 요와 마찬가지로 한꺼번에 많은 액션 가면을 없애면 상대방에게 방해 공작을 할 수 있다.

짱구 스타워즈
짱구 스타워즈는 스페이스 인베이더의 패러디 게임이다. 흰둥이와 1대1로 싸우는 것이 목적인데 중간 중간에 등장하는 아이템들이 매우 매력적이다. 또한 특별한 적들을 죽이면 상대방에게 피해 를 줄 수도 있고 인베이더들을 한꺼번에 없애는 등의 요소가 있어서 2인용 대전 게임을 할 때 에 상당한 재미를 준다.

짱구 짝짓기
짱구 짝짓기는 오락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상하이 게임류를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이용해서 재구성한 게임이다. 하지만 기존의 상하이 게임보다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선보이며 보 다 복잡해졌다. 게다가 짝이 지어져서 사라지는 효과가 재치 만점에 황당 만점이어서 게임하 는 재미가 매우 쏠쏠하다. 혼자서 플레이하는 것보다는 친구와 함께 협력을 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클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로 경로가 3번 이상 꺾이면 짝을 연결하지 못하므로 주의 하도록 한다.

짱구 받기
옛날 XT 시절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게임이 있었다. 화재가 난 건물에서 뛰어내리는 사람 들을 들것으로 나르는 형식의 게임이었는데 조작이 쉬운데다 게임의 중독성도 꽤 강해서 그 당 시에는 많은 인기를 끌었었다. 짱구 받기는 이 게임의 패러디 게임으로 단순히 짱구와 그 친구 들을 받는 것이 아니라 떨어지는 돌을 피하고 날아다니는 종이 비행기의 방해를 극복하면서 플 레이해야 한다. 한마디로 순발력과 재치를 동시에 키우는 순발력 육성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짱구 볼굴리기
MSX시절의 펭고라는 게임을 기억하시는지? 이 게임은 플레이어 쪽에 있는 모든 볼을 상대방 에게 보내면 승리를 하는 단순하지만 의외로 투지를 불태우게 하는 게임이다. 볼을 보내는 요령 은 볼을 벽에 맞추거나 테이블 중간에 있는 방해물을 이용한 쿠션 공격을 이용하는 것이다. 웬 만큼 둔하지 않다면 이 정도의 게임은 쉽게!

미니게임의 모음집
짱구는 못말려 1탄의 인기가 조금씩 식어가고 있는 가운데 여러 게임을 모아놓은 듯한 짱구는 못 말려 2탄의 등장은 많은 짱구의 팬들을 열광하게 할 것 같다. 예전에 등장했던 게임을 짱구는 못말려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치장한 것은 많은 짱구 팬들의 성원을 받을 것이고, 옛 게임을 패 러디한 게임 형식은 많은 고전 게임 팬들을 게임에 몰입하게 만들 것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라면 짱구는 못말려 1탄처럼 고유의 스타일을 가진 게임 형식이 없었다는 것이다. 부디 다음에 나올 짱구는 못말려 3탄은 오리지널 게임과 고전 게임의 패러디를 적당히 혼합한 멋진 게임이 되 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