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짱구는 못말려 온라인 게임 소식을 알아보았는데 최근에 스마트폰 게임도 나왔더군요.  '짱구는 못말려 디펜스'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이벤트 덕분인지 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네요.


관련 기사를 찾아보니 작년 여름에 이미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짱구는못말려 주인공 ‘짱구’, 스마트폰게임 발탁…하반기 출시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35560


대원미디어가 라이선스를 담당했고 이미 많은 게임에서 사용하고 있는 디펜스 류의 게임이지만 소셜 게임 형식을 빌어 친구들과 아이템을 적절히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인가 봅니다.

게임 개발은 미스터게임즈에서 담당했다고 하네요. 대원미디어와는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을 전략적으로 제휴해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원래 일정은 작년 12월이었는데 지난 6월 11일 출시를 했나 봅니다. T 스토어 등에는 유료와 무료 버전이 배포되고 있고 구글 플레이에서는 무료로 배포되고 앱 내 구매 형식으로 유료 버전으로 넘어갈 수 있나 봅니다.

유료 버전은 아이템과 경험치 등 레벨의 혜택이 있나 보군요.



스토어별로 이벤트 등을 통해 차별화를 하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



공식 커뮤니티 앱도 찾아볼 수 있네요. 어느 정도 인기가 있다는 이야기겠죠.




7월 첫째주 애플리케이션 순위를 보면 유료와 무료게임에서 대부분의 스토어에서 5위권 내에 기록되고 있습니다.



하이그레 마왕은 1993년 처음 선보인 캐릭터인데 국내에서는 특이하게 여전히 인기를 얻고 있네요. 혹 악당 캐릭터는 하이그레 마왕만 사용하도록 된건지도..^^


* 한가지 더 특이한것은 전화번호가 없는 스마트폰은 게임 자체를 실행할 수 없네요. 이런 경우는 또 처음 보는군요. ㅠㅠ



* 자세한 정보는 팬 카페를 ...

http://cafe.naver.com/jjang9ya


신고


티스토리 툴바